• 진료과분류
  • 주제별분류
Q

COVID-19 팬데믹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합니까?

마이페이지에 담기
A

근거수준

COVID-19는 청소년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청소년 집단의 우울증 및 불안과 관련이 있습니다.

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통합된 검토를 수행했습니다. 모든 유형의 연구 설계를 포함하였으며, COVID-19 관련 자료 추출을 위하여 총 8개의 데이터베이스(PsycINFO, MEDLINE, CINAHL, Scopus, PubMed, EMBASE, ERIC, and the WHO Global Health research database)를 체계적으로 검색했습니다.

리뷰는 PRISMA (Systematic Review and Meta-Analyses) 지침 항목을 준수하였습니다. 이 체계적인 검토의 프로토콜은 PROSPERO (프로토콜 ID : CRD4202019375)에 등록되어 수행되었습니다. 데이터 추출에 적합한 것으로 간주되는 12개의 연구 (n = 12,262)가 분석에 포함되었습니다. 질 평가는 분석에 포함된 연구가 방법론적으로 근거가 낮거나 중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COVID-19 팬데믹은 청소년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우울증 유병률은 22.6 %에서 43.7 %까지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. 청소년을 대상을 연구한 불안 증상은 두 연구에서 SCARED와 GAD-7로 측정되었으며, 18.9 %와 37.4 %로 확인되었습니다.


국제보건기구는 각 정부가 COVID-19와 관련된 정신건강 합병증을 해결할 준비를하도록 경고하고 있습니다. 성인에서 COVID-19의 정신건강 합병증을 나타내는 경험적 증거가 증가하고 있지만, 코로나 19 대유행이 청소년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지식은 여전히 ​​상당히 제한적입니다. 이는 소아 및 청소년, 특히 ​​18세 미만의 경우 성인보다 임상적 특징이 경미하거나 (또는 ​​무증상으로)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현재까지 대부분의 연구는 젊은 집단보다는 노인과 성인들의 정신건강 결과를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. 본 연구는 18세 미만의 아동과 청소년의 정신건강 결과를 조사하였으며, 12개의 연구에서 데이터를 추출했습니다. 이번 연구결과는 COVID-19는 청소년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, 특히 청소년 집단의 우울증 및 불안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내었습니다.
의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