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진료과분류
  • 주제별분류
Q

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은 이전에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한 사람들에게만 나타납니까?

담기
A

근거수준

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은 알레르기 질환이 이미 알려져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코로나19 백신이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현재까지 개발된 백신에는 mRNA BNT162b2와 mRNA 1273 등이 포함됩니다. 알레르기 반응과 아나필락시스는 현재까지 관찰된 이러한 백신에 대한 부작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지만 전반적으로 드뭅니다. mRNA 백신을 사용한 SARS-CoV-2 백신 접종의 맥락에서 아나필락시스의 발생률은 백신 주사 100,000건당 약 1건으로 이전 백신보다 약 10배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.



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2(SARS-CoV-2)가 처음 발견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백신은 여러 국가에서 일상적인 사용이 승인되었으며 이미 대규모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

이번 연구의 초점 중 하나는 "COVID-19"(COVID-19)에 대한 mRNA 백신의 구성 요소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 연구입니다. 기존 백신과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리포솜, 폴리에틸렌 글리콜, 트로메타민/트로메타몰 및 mRNA의 알레르기 가능성에 대해 논의합니다. 또 다른 초점은 COVID-19 백신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임상적 표현과 경과입니다. 다음으로 아나필락시스 반응에 대한 치료적 접근과 이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약물 및 의료 용품에 대한 논의가 이어집니다.

결론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은 알레르기 질환이 이미 알려져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백신이 아나필락시스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따라서 모든 예방 접종 장소와 모든 예방 접종자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인식하고 치료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.
의견